pickup
불연.방습.곰방이에 강한 (세라믹) 키친판넬 절단 방법
スポンサーリンク

무기질의 방화불연. 방습.곰팡이 방지 물에 강해 주로 싱크대주변과 일부 부억, 욕실,세면실등에 사용되는 키친판넬 자르는 방법입니다.

키친이나, 싱크대주변에 사용되는 판넬은 여러종류가 있으나  세라믹 성분이 들어간것도 있으며 가격이 저렴한것은 무기질 합성원료의 물에.습기에, 불에 강한 판넬도 있습니다.
커터칼이나 일반 톱으로는 좀처럼 잘리지 않는 키친판넬 어떻게 자를까요?

재단할 사이즈만큼 정확하게 자등으로 표시를 합니다. 위사진에서 금을 그을때 사용된것은 1미터자 그리고 연필입니다. 희미하긴 하지만 지워지는것이 나중을 위한 장점이라고 할수있죠!

위사진처럼 마스킹 테이프를 금을 그은선 위에 붙이면 희미하게 금을 그은 선도 보이고
세라믹이나 무기질 성분히 함유된 판넬이 깨져서 작은 가루같은것이 이쪽저쪽 튀는것도 방지를 할수있고 무엇보다도 원형 톱이 지나간뒤 깔끔한 절단면을 얻을수 있다는것입니다.

전동톱 납의  종류에는 목공용. 경금속 함석판넬용. 석재질이나 무기질 석고보드 판넬용등이 있는데 당연히 보드 판넬용을 마루노코(전동톱)에 갈아 끼운다음 작업을 해야겠죠?!
그렇지 않고 나무용을 그냥 사용하면 날이 금방 무뎌져 버리기 때문에 항상 용도에 맞는것을 갈아끼워가며 사용해야 경재적이며 원하는 깔끔한 면을 얻을수 있습니다.

위사진은 가설주택 화장실 사면을 키친판넬(고급재료)로 붙이는 작을 하고있는중입니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