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신축 목조건물 콘리트 기초부분 욕실
スポンサーリンク

이번유튜브에서 방송으로 보낸 일본 기초 목조주택 설명 부분입니다.
아래 보고계신 부분은 화장실 부분이 되겠는데요, 영상에서 설명한 바와같이
일본은 콘크리트 기초에 보일러관이나 온수파이프 호수등을 직접 깔고 콘크리트를 굳히는것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드 히팅 이라고 해서. 공항활주로, 혹은 축사(가축) 중요한 발전소등과같은 곳에서
가끔 그런 시공법을 볼수는 있지만 거의 일반건설업자들이 콘크리트 바닥속에 보일러 관을 묻는것은 없다고 보면 되죠. (전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번 목수 현장에서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토대에 가로105mm X 세로 105mm 기초 토대 각재 나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사진 왼쪽위의 핑크색 숫자와 화살표를 써놓았는데 150 mm 약 15센치가 토대 사이즈가 되겠네요.
그리고 코너 부분에 앙카볼트가3개 밖혀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전체 건물코너에는 저렇게 4곳이 있죠. 만약 집형태가 다각형이라면 다각형 코너별로 저렇게 앙카볼트를 미리 심어놓고 콘크리트 타설을 합니다.

그리고 PVC 파이프 배관입니다.
사진에서보면 형광색 사인펜으로 표시된 부분이 변기와 와 연결되는 매인관 그리고 아킬레스 부분이 되겠죠.
사이즈는 건설회사에 따라서 75mm 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100mm 를 사용하는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변기 배관 PVC관을 지탱하는 금속사들 (철재 준비물)도 구경에 맞는것을 설치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수도관은 하이브리드 관을 사용했네요. 사진왼쪽부분 검정색으로 표시한 부분 파란색 관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아래  바닥에 떨어져있는 검정 동그란것은 토대 (기초 목공)와 기초 콘크리트 사이에 넣고 기초 부분과 토대 콘크리크사이의 스페이서로나중에 공기통풍을 하기위한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