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에어컨 동관용접시 질소브로잉을 하는 이유
スポンサーリンク

Contents

에어컨 동관용접 エアコン冷媒管ろう付け

긴 냉매관을 서로 연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대표적인것으로는 용접과
유니온 연결이 있습니다.실외기와 실내기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서로 높낮이가 다른 위치에 있냉매관을 연결하게 되는데, 주로 냉매관이 긴경우는 용접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유니온 부품하나하나가 고가이며 너무 많은 곳을 연결하다보면 냉매가 세어나갈 우려도 있습니다. 동관한족을 구경을 넓히고 서로 끼워맞추어 은납(린동)이란 재료를 녹여서 열을 가해 서로를 접합시키게 됩니다. 이것을 용접. 일본어로는 로즈케ろう付け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사진2-1

동관에 열을 가하면 생기는 현상 銅管に熱を加えると現れる現象

동관에 강한  600℃以上~열을 일반 상온에서 가열하게 되면 안쪽에 산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을음과 스즈 탄소찌꺼기등이 그을려 표면에 불안정하게 부착되어서 외부에서 충격을 가하거나 공기.가스냉매등이 어떠한 압력에 강하게 통과하게 되면 위 사진에서 보는것과같은 그을음 탄소찌꺼기등을 에어컨의 주요 민감함 압축기.응축기.케피러리관.사방변등으로 유입되고
냉매가스와 섞이게 된다면 에어컨에 심각한 고장현상이나 기능을 발휘할수없는 현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사진2-2

동관 표편이 열을받고 린동(은납)등의 용접재료등으로 인해 색상이 산화되어변색되어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2-2사진은 동관의 외부 모습입니다.

동관내부에 오염을 방지하기 방법/질소브로잉 窒素置換方法

적정량의 질소를 통과시켜주면서 0.02MPa 이하의 약한 압을 이용해서 반드시 질소를 이용해
주입합니다. 다른 가스나 산소등은 효과가 없으며 화재.폭발의 위험이있으니 주의합니다.
산화피막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