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일본에서 집얻을때 내람 체크포인트
スポンサーリンク

유학이나. 취업 그리고 최근 일본에 방일 외국인및 거주.관광.사업등의 체류의 목적방문이 늘어남에 따라서 임대주택. 간이 여관업. 관광호텔업이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유학생. 여행등으로 많은 분들이 일본4대도시지역 뿐만이아닌 시골등으로도 많이 가보는 상황입니다. 특히 2019년4월 부터 시행되는 특정기능비자 로 한국을 제외한 동남북 아시아 9개국인원과 가족들이 밀어닥칠것으로 예상되므로 임대방의 수요가 상당히 늘어날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일본에서 방을 구하기위해 내람회에 갔을경우 주택설비 체크해야할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욕실체크

일본 임대주택의 통상적인 룰은 2년 계약입니다.
우리들의 거주생활에서 가장중요한 포인트는 샤워.변기.욕조.세면등을 문제없이 쾌적한 환경이 갖추어져 있냐는 것입니다.

욕조

위 사진에서 보는것과같이 욕조순환뎁힘 장치(오이다끼追い焚き)기능이 있는곳
설비면에서 중 고가의 설비제품등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단순히 물을 받고 사용하고 나면 빼는것이 목적이 아닌 받아놓은 물을 다시 보일러나 온수기로 돌려서 가스사용료, 물사용료 면에서 자연친화적이며 에코입니다.
실제로욕조자주 들어가시는분은 절약형입니다.

 

세면대

위사진에서 보는 세면대는 중저가의 세면대 입니다.

일단 수도꼭지 등을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할때 찬물 수도꼭지를 동시에 돌려줘서 물온도를 맞추어 주거나

보일러나 급탕기 온도계로 온도를 맞추어 줘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요즘은 수도꼭지 레버가 찬물 뜨거운물 하나의 레버로 된것이 일반적으로 보급되어있죠.

 

변기

 

위 사진에서 보는 변기는 변기 자체적인 가격은 저가이지만 워슈레터(비데)는 ToTo
회사에서 생산하고있는 고가입니다. (3점세트 유니트베스 에 맞게 개조해서)시공한걸로 보입니다.

인터넷 전화 인터폰 통신기반 설비

방에 혼자 있는데 갑자기 문을 누군가가 쿵콰쿵쾅 두들긴다면 여학생들의 경우
대답을 해야되나 말아야되나 라고 고민하거나 걱정하시는분 의외로 많습니다.
상대방이벨을누르거나누르지않고 또는 노 크를했을때 문 바깥에서는 눈치챌수 없으나
방안쪽에서는 상대방을 모니터링 할수있는 인터폰시설 요즘처럼 지능적인 범죄등이
많아진 시대에 단순한 있느냐 없느냐 .문열어라는 여부만의 기능이 아니라
자동녹화,경고,프라이버시보존등 보완 기능.휴대폰 연락기능등을 갖춘 보완 통신기능이 강화된 인터폰등이 설치되어있는 곳이 많습니다. 같은 임대료라면 이런기능을 가지고 있는 방을 고르시는것이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임대료 싼곳만 생각하고 들어갔더니, 인터넷렌선 공사는 안된다! 라는 건물 아직 일본에 많이 존재 합니다. 주인 허락을 받고도 인터넷 회사에서 3주일 이나 한달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동안에 데스크톱 으로 인터넷을 즐기는것은 거의 불가능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세탁기 사용할때 호수연결하기 여성분들. 여학생들 쉽지 않죠!
아래 수도꼭지는 원터치형 으로 그냥 꼬옥 밀어끼워넣으면 빠질염려가 없습니다.
이런부분을체크하세요.

아래 사진은 보일러를 컨트롤할수있는 가스급탕기 리모콘이 싱크대주변과 욕실에 하나씩 달려있습니다. 이런부분도 방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는 시스템입니다.
참고로 가스 온수기는 이쓰나 리모콘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IH  히팅곤로
200 도까지 빠르게 온도를 올릴수있습니다.
화재의위험이아주적습니다.깜빡깜빡하시는분들에게좋을지도!!
직화가스등으로 튀김하거나팬을주로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좋지않을수도....

 

 

 

 

 

 

학생이나, 혼자 자취하시는 직장인분들에게는 콤팩트한 주방 싱크대 모양입니다.

위 내용등을 보시고 일본에서 방얻으실대 꼭 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