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에어컨 냄새의 원인중하나 /업무용 에어컨 클리닝 청소를 자주 해줘야하는 이유
スポンサーリンク

아래사진 보시니 어떻세요.?

쥐의 배설물[변]입니다. 업무용 에어컨 교체공사를 하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만, 이 사업장은 다름아닌 시부야에서도 유명한 라면집!

위생상 좋지않을뿐더라, 에어컨의 성능까지도 떨어지게되며 심한경우 고장까지 일으킬수있습니다.

Contents

에어컨주변에 쥐가 모여드는 이유

에어컨은 실외기와 실내기가 냉매관으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에어컨의 역할은 여기서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것입니다.

열교환기가 실외기 실내기 에 장착되어있고 냉방시에는 차갑게, 난방시에는 따뜻하게 열교환기주변에는 온도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쥐의 집이 있었던것으로 보아 주의 새끼를 길렀던걸로 파악이 됩니다. 매립된에어컨이 아니라 노출형식의 에어컨이라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요... 거의 12시간이상 영업을 하고 아래 카운터에서는 라면국물의 진미를 느끼며 국물과 면을 즐기고있는 손님의 머리위에있는 에어컨 위에서 이런일들이 벌어지는것이말이죠.! ^^

갖난 쥐의 쌔끼들이 포근하게 겨울철에 지내기 좋은 온도였습니다.  냉방운전을 하여도 열교환기 모터부변은 따뜻하거나 뜨겁기 대문에 봄, 여름 , 가을 ,겨울  쥐들이 번식하기에 참 좋은 여건들입니다. 이런 이유로 유독 에어컨 주변에 벌레들이나 쥐들, 세균들이 많이 붙어 있는것입니다.

 

에어컨에라 , 고장신호, 고장을 막고 오래사용하기 위해서는

필터 물처소 뿐만이 아니고 주변에 쥐의 서식흔적들이 있으면 청소를 해주는것이 예방책입니다. 쥐가 많이 서식하고있는주변의 에어컨은 심한경우 전선까지 갉아져서 심각한 합선 쇼트현상등으로 인한 화재및 누전사고등도 발생합니다.

아래사진은 천정에 설치되어있는 이 현장의 해체전 에어컨입니다. 사다리를 가지고 몇칸만 오르면 주변을 볼수있고 손이 닿습니다. 정기적인 청소가 가능합니다.

정기적인 청소와 관리는 에어컨 수명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정기적 관리 방법

위사진과 같이 노출형인에어컨인경우에는 사다리를 이용해서 에어컨실내기 주변에 쥐 구제약등을 놓는것만으로도 상당한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만약 에어컨 표면 프레이트면 주변이 천정마감재료 보드, 합판등으로 마감되어있고 사진과같이 개방형이지 않은경우에는 점검구를 통해서 에어컨에 손이 닿지 않더라도 천정에 쥐, 벌레 구제약등을 놓아 둔다면 아주 효과적일것입니다.

점검구도 에어컨 옆에 하나 만들어놓으면 (내장목수나 업자등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1주일 혹은 2주일    적어도 1달에 한번은 에어컨 실내기 혹은 실외기 주변을 간다한게 청소하는것만으로도 여러분들이 사용하시고 계시는 사업장 에어컨 오래사용할수있습니다.

정리

에어컨주변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자

업소용 에어컨 실내기 주변에 구제약등으로 주변에 벌레나 쥐등이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자

손이 닿지 않는곳도 정기적으로 살펴보자

영상도 시청바랍니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