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특정기능비자2호(가이드라인) 일부 설명
スポンサーリンク

2018년12월12일 일본내각에서 정식적으로 의결된 외국인 노동자 유입법안중 일부 비자의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특정기능 비자 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特定技能2号
세부사항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부분도 많으며,
특정비자 1호를 시행하면서 2호는 수년간 적용하지 않겠다는 게시글을 참고 하여 설명하였습니다.

Contents

학력요건

2018년 12월 현재 발표된 가이드 라인 내용에 따르면
"학력제한은 없다"입니다.

기존 일본의 비자들은 최하 단기대학(2년 전문대이상)혹은 관련분야 경력 15년등의 좀처럼 일반인들에게는 클리어 조건이 높았던것이 사실입니다만,
이번 외국인 노동자 유입 특정기능2호의 가이드라인을 보면 "학력제한 없다"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아직 결정된 사안들이 아니다보니.조건이나, 내용등이 바뀔여지가 있으므로
변동사항이 있을경우에는 기사를 다시 갱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무경험

기존에 있었던"기능비자"등은 10년~15년 외국에서 해당기관에 전문적이며 장기간 일을했었는지 관련 자격,라이센스등이 있으면 번역공증을 받아 비자 심사기관(입국관리국)에 제출해야했습니다, 물론 추가 서류를 원하면 추가적인 사안이나 일의 내용등을 번역공증받아 제출해야 했었는데, 이번에 실시하려고하는 특정기능2호의 가이드 라인 내용을 보면 "실무경험 요하지 않음"이라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이내용도 정확히 확정된 내용이라고 보긴힘들며 변동사항이 생길지도 모르므로 눈여겨 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어 수준 요건

일본어 수준은 아직 가이드 라인에서 "미정" 아직 확정되지 않음 이라고하네요.
아마도 특정기능1호로 입국해서 일하는 사람들의 정도와 문제점등을 파악해서 정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사견)

재류기간

제한없음 /특정기능1호가 5년미만이 상한 가이드 라인인 반면에 특정2호는상한이 없습니다.
추후 변동의 여지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제한없음" 입니다.

가족동반 사항

가족을 동반할수 있습니다.
특정1호는 가족을 동반할수없다는 가이드 라인내용이었지만 특정기능2는 가족 (부인,자녀?)수수준에서 받아들인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단순노동 여부

단순노동도 가능합니다.
일반 건설관련. 청소. 기타 서비스 . 상공업 모든 분야에 걸쳐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가이드 라인에서는 단순노동 OK 라고 나와있습니다.
추후 변동의 여지가 있으므로 모니터링후 갱신글을 올리겠습니다.

대상업종

가이드 라인내용에 의하면 특정 기능2호는 아직 "미정" 입니다.
추후 1호의 진행사항과 결과를 보고 내용을 확정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몇년후 확정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사견)

 

 

コメント一覧
  1. 김태균 댓글:

    안녕하세요.
    유투브에 항상올려주시는 영상 감사히 잘보고있습니다.
    저를 소개하자면 올해 나이는 39이고,두아들이 있는 한가정의 가장입니다.
    일찍이 초등학교시절에 두부모님을 잃고 지금까지 혼자힘으로 열심히 살아오고있고 삶의 의미와 좀더 나은 환경에서 아이들을 키우고싶은 부모의 정이란것을 많이 느끼며 자라오지 못한 저로써는 물론 좀더 미래의 이야기이지만 지금의 저희 아이들에게 앞으로의 한국보다는 좀더 좋은환경과 많은 기회를 주고자 일본취업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지금 현재 많은 고민과 난관에 부디치고 있습니다.
    가장인 제가 먼저 일본에 가서 터를 잡아놓고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와 배움을 줄수있는 그런 환경을 만들어서 물려주고 싶습니다.

    이렇게 메일을 보내는것은 제가 일본취업을 간절하게 원하고있어서 수년전부터 많은곳을 통해서 알아보기도하고 했는데 항상 고졸이라는 학력때문에 앞으로 나아갈수없고 그자리에서 좌절을 맛봐야만하는 그런 상황이 반복이되다가 이번에 일본에서 비자관련 사항이 있어서 희망을 안고 다시 알아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일본에서 작은아버지께서 도배일을 꽤 오랜시간동안 하시고 계시지만 저는 작은아버지께 도움받아서 일본으로 가는길보다는 제가 직접 알아보고 좋은스승을 찾아서 가고자하는 마음이 더 간절한건 사실입니다.
    그러던와중에 예풍님의 유투브를 보게되었고 이것도 인연인가보다 싶어서 어렵게 마음먹고 이렇게 몇자적어서 메일을 보내드리는바입니다.
    본론을 말씀드리면 일본에가서 죽을 각오로 정말 열심히 일하고싶습니다.
    예풍님께 많은걸 배우고 싶습니다.제자로 받아주실수 있으실까요?
    정말 간절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

    • very nice 댓글:

      답장이 늦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들 환경을 생각하신다면 한국이 더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이 같은 언어 . 그리고 친척들 .문화 등 태어나서 자라왔고 언어 소통이 되는곳이 가장 성공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들 교육도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비슷한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혼자와서 자리잡는데만 10년에서 20여년씩 걸리며, 일본에서 아들두명 대학 보내고 자가용 갖고 일반적인
      중산층으로 살아가기위해 필요한 경제적인 수입은 님께서 생각하시는것보다 상상을 초월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불가능한것은 아니지만 .특정비자의 성격상 일본에 정착하기위해서 일본정부에서 내놓은 비자는 아니라고 유튜브 1편에서 설명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는 제자를 받는다든지 추가 외국인 채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또한 영상에서 모두 말씀드렸던 내용입니다.
      좋은답을 드리지 못해 미안합니다. 영상시청 덧글에 감사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CAPTCHA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おすすめの記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