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up
일본입국세금 일본관광출국세금 국제관광여객세  国際観光旅客税
スポンサーリンク

Contents

국제관광여객세  国際観光旅客税

-일본국세청 국제관광여객세금 의무화에 관한 전문- 번역
관광선진국 실현을 향한 관광기반의 확충,강화를 꽤하기위하고영구적인재원확보를 위해 국제관광 여객세가 일본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징수방법및 금액

"국제관광여객세"는 원칙적으로 선박,또는 항공기 운영의(특별징수의무자가)티켓(비행기티켓,선박티켓대금)등의 대금에 올려받는등의 방법으로 일본에서 출국하는 여객(국제관광객 등)에서 (일본에서 출국할때마다1회)징수  출국1회1천엔 (약1만원상당) 여행,여객항공,등의 관련업자들이 국가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납부자/비과세자

※납부 대상자
1.선박 혹은 항공편으로 일본에서 출국하는 (일본에 왔다가 나갈때)출국하는 여객전원

※비과세자
      1.선박혹은 항공사의 승무원등
2.강제퇴거자들
3. 공용기(정부요원.이나 공무원등의 공용기탑승자들)로 출국하는 인원
4. 국제선등으로 일본공항에 와서 공항밖으로 나오지 않고 바로 국외선으로 환승하는자들
5. 외국간을 도항(여행)중 천.재.지.변등의 사유로 일본에 긴급착륙한 인원
6. 일본에서 출국했지만,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일본으로 다시돌아온자들
7. 2세미만의 아기들

 

일본국세청 국제관광여객세 세금징수에 관한 전문 -클릭보기-

적용하는날

적용하는 날은 2019년 1월7일부터

Yepoon 의견

안녕하세요. Yepoon 일본뉴스입니다.
일본이 2018년 년간 4천만명 관광객달성을 했다고 합니다. (한국 우리나라 인구수?)각지역마다 외국인들로 북적이는 모습이며, 어떤자치단체에서는 외국관광객들때문에 못살겠다고 항의도 빗발치는 사례도 있으며, 2011년 동일본 대지진이후 역대 외국관광객최고수라는 숫자적으로 갱신을 해버렸고 2019년에는 약 6천만명 달성을위해 더욱더 노력한다고하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계획적이며, 지방자치단체와 국가 민간인과 공무원등이 일치 단결하고 있는 모습들입니다.
한편으로는 너무 부럽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계속증가하며 쇼핑및 문화 여러분야에서 행복한 비명을 내고있다는 각계의 반응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에 오래살면서 분석해보았지만,
무조건 받아들이지 않고 긴세월동안 치밀하게 계획하면서 정권이 바뀌면서도 바턴타치가 원할하게 되었으며 법을 어긴 외국인에대해서는 철저하게 막아통제하고 이곳국가의 룰과 조건에 해당되면 친절한 나라와 국민의 이미지로 외국인들에게 인식되어가고있는것같습니다.
그걸 외국인들이 더 좋아해하며 선호해 하는 모습입니다.
저번에 뉴스등에서 볼때 외국인들의 반응은, 일본은 절도가있다, 룰을잘지킨다, 그러니 안전하다, 지방도 볼것이많다, 온천이 좋고, 아름답다,국민들이 신호를 잘지키니 너무 좋다.등등
의견들을 봤을때는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우리나라는 제주도만 단독으로 마구마구 받아들이고 범죄도 일어나고 나른지방으로 가는것등을 통제하는데 성공하지못한 케이스가 제3자의 외국인들입장에서는 관리가 소홀한 나라 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찍혀있고 그것이 오히려 마이너스요소가 되지 않고있나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단계적으로 국가와 국민이 계획을하고 단계적으로 그들을받아들이고, 룰이있고,볼것이많고, 친절하며  안전하다라는 어필하는 이부분은 분명히 우리한국도 참고해야할 사항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런 절정의 단계에서 1000엔 ! 그것도 들어올때가 아닌 입국해서 나갈때! 명목으로…
아마 다들1000엔(약1만원)내고 잘따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응하지 않으면 못들어오니니 말이에요.
그나저나 이번부터 모두들 1천엔 이번년도부터입니다.
Yepoon 일본뉴스
  
おすすめの記事